봉사나눔 THE CREATIVE CENTER

Home   >   봉사나눔

봉사나눔

해외아동 위해 '면 마스크 만들기' 봉사

작성일 : 2020-06-23 15:57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23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해외아동을 돕기 위해 청소년 800명을 대상으로 '집에서 뭐 하니? 마스크 만들기 봉사활동 하자!'를 진행했다.

(사진=강남구청 제공)

이번 활동은 2018년부터 '청소년 어울림마당' 축제의 일환으로 강남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고 있으며 예술·음악·봉사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사전에 모집된 청소년들은 지난 10일부터 우편으로 '마스크 제작 세트'를 수령해 가정에서 2매를 제작한 뒤 1매를 수련관에 기부했다.

마스크는 환경보호를 위해 면 소재로 제작됐으며 총 800매가 코로나19로 방역물품 지원이 필요한 아프리카 우간다의 '아무리아 청소년센터'에 기부된다.

활동에 참여한 국립전통예술고 3학년 남동주 양은 "나뿐 아니라 지구 반대편에 있는 청소년의 안전을 지키고 면이라는 소재로 지구 환경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봉사활동보다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는 청소년의 문화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오는 8월 '집에서 뭐 하니? 면 생리대 만들기 봉사활동 하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내달 27일 강남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angnamy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